정치/지방자치 > 정치

통합당, 김성원 원내수석부대표 발탁

대화·타협의 국회, 합리적인 대안 제시 기대

2020년 05월 11일 15시 55분 동두천연천시사신문


재선 고지에 오르며 지역발전의 가속이 기대되는 김성원 국회의원이 5월 11일 미래통합당 신임 원내수석부대표로 내정되는 낭보를 전했다.

이에 따라 미래통합당은 주호영 원내대표, 이종배 정책위의장, 김성원 원내수석 삼각편대로 제21대 국회에 임하게 됐다.

김성원 원내수석은 21대 국회 원 구성 협상을 위한 실무협의와 원 구성 이후의 의사일정 협의, 주요 법안 처리 논의 등 더불어민주당 김영진 총괄원내수석의 파트너로 나서게 됐다.

이번 김 의원의 원내수석 내정에 따라 미래통합당은 제21대 국회에서 강경일변도의 원내협상전략보다는 대화와 타협을 중시하고, 합리적인 대안 마련을 위한 건설적인 원내정책을 펼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김 원내수석이 지난 20대 국회에서 여야 합의를 이끌어내면서 국립연천현충원 건립을 위한 법안 통과 및 예산확보를 이룬바 있어 거대 집권당과 합리적인 소통과 협력은 물론, 정부부처 및 산하공공기관과의 정책 대안 마련에도 강점을 보일 것이라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김 원내수석은 “엄중하고 어려운 시기에 막중한 소임을 부여받았다”며 “일하는 국회를 만들어 국민이 다시 관심과 응원을 주는 미래통합당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디딤돌을 놓아가겠다”고 내정 소감을 전했다.

또 “국민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정책을 입안하는 정당, 빠르고 효율적인 정당으로 미래통합당이 거듭나게 하겠다”며 원칙과 정도를 지키는 바른 정치와 유연함으로 국민과 언제나 교류하는 소통 정치, 독단과 독선의 힘에 대항할 수 있는 정책 연대로 국민에게 다가가겠다”고 덧붙였다.



동두천연천시사신문 기자 | 다른기사보기 | kioaio@hanmail.net
- Copyrights ⓒ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41252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