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지방자치 > 지방자치

연천군, 농·축·수산물 지도점검

18~22일 민관합동의 원산지 허위 확인

2020년 05월 18일 12시 59분 동두천연천시사신문
연천군이 수입 농축산물의 증가에 따라 국내에서 생산되는 농·축·수산물보호와 소비자 알권리 충족, 공정한 거래질서 확립을 위해 민·관 합동으로 5월 18일부터 22일까지 원산지 표시 지도점검을 나선다.

점검 대상은 농·축·수산물 유통 중대형매장, 제조·가업업체, 판매장, 전통시장 등이며 공무원과 민간인(농산물담당, 수산물담당, 축산물담당, 원산지명예감시원) 등이 현장에서 객관성과 투명성을 높여 지도 점검할 계획이다.

주요 점검 내용은 ▲농수축산물 원산지표시 적정 여부 ▲수입 농수축산물을 국산으로 둔갑판매 행위 ▲지역특산품 원산지 거짓표시 판매 행위 ▲원산지표시 손상, 변경 및 원산지 혼동표시 행위 등이다.

점검반은 현장에서 구입영수증 확인, 관능검사 등을 실시하고 원산지표시가 의심되는 품목을 인지할 경우 해당 품목을 수거해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으로 원산지 검정 의뢰할 예정이며, 경미한 사항은 현지 지도하지만 원산지 미표시로 적발되면 농수산물의 원산지표시에 관한 법률에 따라 5만 원~1000만 원의 과태료 처분을 받게 되고 원산지를 거짓 표시할 경우 7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억 원 이하의 법금이 부과된다.

전덕천 농업정책과장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서민경제가 어렵지만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농·축·수산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원산지 표시 홍보 및 단속을 펼칠 예정”이라고 전했다.

문의: ☎839-2806



동두천연천시사신문 기자 | 다른기사보기 | kioaio@hanmail.net
- Copyrights ⓒ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41267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