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정뉴스 > 종합

경기도, ‘조류인플루엔자(AI)’ 철통방어 나서

‘가금류 축산차량’ 대상, 도내 거점 소독시설 27곳 운영

2020년 10월 05일 17시 31분 동두천연천시사신문


경기도가 10월부터 ‘조류인플루엔자(AI) 특별방역대책기간’을 지정, 도내 시·군의 주요도로 등에 ‘거점소독시설’을 운영한다.

이번 조치는 조류인플루엔자(AI)의 주요 전파요인인 ‘철새’의 국내 유입시기가 도래함에 따라 ‘가금류 축산차량’을 대상으로 철저한 소독을 진행, 고병원성 AI의 발생과 확산을 사전 차단하는데 목적이 있다.

‘거점소독시설’이란 일반 소독으로 세척·소독이 어려운 분뇨나 가금류 운반차량 등의 소독을 위해 축산차량의 바퀴와 측면에 부착된 유기물을 완전히 제거 및 소독하는 시설이며, 이번 조치로 도내를 오고가는 가금류 축산차량은 반드시 해당 거점소독시설을 반드시 경유해야 한다.

거점소독시설은 ▲동두천, 연천, 김포, 양주, 고양, 화성, 가평, 이천, 남양주, 용인, 평택, 광주, 시흥, 안산에 각 1곳 ▲안성, 여주, 양평에 각 2곳 ▲파주 3곳 ▲포천 4곳 등 총 19개 시·군에 27곳이 운영된다.


도 관계자는 “AI 발생예방을 위해서는 축산 관계자분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며 “가금 축산차량의 경우 인근의 거점소독시설을 경유해 소독조치를 취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두천시 거점소독시설(24시간) : 상패동 307-7(농업기술정보센터 옆)
※연천군 거점소독시설(06:00~18:00) : 연천읍 동막리 598-2(농업기계임대사업소)



정호영 기자 | 다른기사보기 | ultra0420@naver.com
- Copyrights ⓒ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41544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