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지방자치 > 정치

동두천선관위, 생활선거 지원 강화

동 대표 선거 등에 온라인투표시스템 지원

2020년 10월 21일 16시 22분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동두천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이효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언택트 (Un-tact) 시대’를 맞아 관내 학교나 공동주택 등을 대상으로 ‘K-voting(온라인투표시스템)’에 대한 홍보, 안내 및 지원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생활선거 온라인투표 지원 서비스인 ‘K-voting’은 모바일, PC를 이용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투표할 수 있도록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지원하는 온라인 투표서비스로 ▲공공기관 대표자 선거 ▲공동주택 동 대표 선거 ▲협회 규정 개정 안건 투표 ▲당내경선 ▲학생회 임원선거 등에서 후보자 및 안건에 대한 선택 투표, 찬반 투표, 점수 투표 등 다양한 투표 방식을 지원한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온라인투표시스템 (www.kvoting.go.kr)에 접속해 이용신청서를 작성하고 동두천시선관위에 증빙 서류 등을 제출해 승인을 받으면 된다.

선관위 관계자는 “2013년 K-voting을 개시한 이후 온라인투표 이용률은 증가하고 있는 추세로, 언택트 시대에 맞는 안전하고 편리한 K-voting을 통해 공직선거뿐만 아니라 생활선거에서도 민주주의가 실현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문의: ☎865-4228



동두천연천시사신문 기자 | 다른기사보기 | kioaio@hanmail.net
- Copyrights ⓒ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41577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