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지방자치 > 줄기사

노곡초, ʿ2020 찾아가는 가족콘서트ʾ

2020년 10월 23일 15시 11분 동두천연천시사신문


연천의 작은 학교인 노곡초등학교는 10월 22일 학교 드림홀에서 ʿ2020 찾아가는 가족콘서트ʾ를 무대에 올려 인터넷으로 생중계됐다.

ʿ신나는 예술여행ʾ의 주관으로 이루어지는 2020 찾아가는 가족콘서트ʾ는 전국의 작은 초등학교를 중심으로 학교 운동장에서 밤하늘의 별을 무대삼아 아이들, 학부모, 교사, 지역주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코로나 감염병 예방으로 노곡초의 자랑인 ʿ드림위드 윈드오케스트라ʾ를 운영할 수 없게 되어 아이들도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가 없었는데 ʿ신나는 예술여행ʾ이 학교를 찾아와서 직접 공연을 준비하고 아이들을 위한 퍼포먼스도도 선보여 아이들은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

이날 공연은 ▲아이들의 동요와 컵타, 붐웨이크 공연, 타악기 앙상블 ▲아이들의 동요와 컵타, 붐웨이크 공연, 타악기 앙상블 ▲철부지듀오의 엄마아빠 어르신들이 더 좋아하는 싱어송타임 ▲알록달록 조명아래 마법 같은 이경식 선생님의 비눗방울 공연 ▲디안의 포크선율과 통통 튀는 타악기와 만나는 싱그러운 음악공연에 이어 이춘석 교장선생님의 색소폰 독주와 선생님들의 합창 등이 랜선으로 전파됐다.

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으로 학부모나 지역주민들을 직접 초대하지 않고 인터넷 유튜브 실시간 방송으로 진행됐다.

이춘석 교장은 “저물어 가는 가을을 만끽하며 여기저기 물들어 가는 단풍처럼 우리 아이들 가슴에도 알알이 열매가 가득 열리는 시간이었다”고 평가했다.



동두천연천시사신문 기자 | 다른기사보기 | kioaio@hanmail.net
- Copyrights ⓒ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41590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