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지방자치 > 지방자치

연천군,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개최

11월 13~15일 전곡리유적, 50여 농가와 단체 참여

2020년 11월 12일 14시 27분 동두천연천시사신문


연천군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가 11월 13~15일 3일간 연천전곡리유적에서 개최된다.

이번 직거래장터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연천군의 주요 축제인 연천율무축제(농·특산물큰장터)가 취소됨에 따라 농·특산물 오프라인 유통이 저하된 데다 지난여름 집중호우와 태풍 피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들을 지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50여 농가와 단체가 참여하는 직거래장터에서는 청정지역인 연천에서 생산되는 콩, 율무, 장류를 비롯하여 사과, 인삼, 꿀, 참마, 고추, 들깨, 녹두, 팥, 수수 등 각종 농·특산물을 생산자 직거래 판매로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또 행사 기간 중인 11월 14일 오후 2시부터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심신이 지친 군민을 위로하기 위한 쎄시봉 공연이 열리며 농·특산물 5만 원 이상 구매영수증을 지참한 선착순 100명에게 관람 텐트(3~4인용)를 대여한다.

연천군은 참여 농가와 구매자의 비닐장갑·마스크 착용, 2m 이상 거리두기, 손소독제 상시 사용 등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준수하도록 계도할 방침이며 행사장 내 입구와 출구를 구분하여 발열체크를 하고 인적사항 체크 및 100인 이상 동시 입장 제한 등 코로나19 방역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동두천연천시사신문 기자 | 다른기사보기 | kioaio@hanmail.net
- Copyrights ⓒ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41627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