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종합

국방부, 예비군훈련 원격교육 시행

이수자는 내년 훈련에서 2시간 이수 처리 예정

2020년 11월 12일 15시 25분 동두천연천시사신문

 사진출처 : 국방부보도자료(201112)


국방부가 이달 16일부터 내년 2월 21일까지 예비군훈련 원격교육을 실시한다.

앞서 지난 8월 국방부는 코로나19 확산세와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을 고려해 올해 예비군 소집훈련을 전면 취소한바 있다.

원격교육은 올해 기준 1년차 이상 예비군훈련 대상 중 수강을 희망하는 예비군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원격교육을 이수한 예비군에 대해서는 내년 예비군훈련 시간에서 2시간이 이수 처리될 예정이다.

단, 예비군 7년 차 이상인 경우 이월 훈련 대상자만 원격 교육을 수강할 수 있다.

원격교육을 희망하는 예비군은 인터넷 원격교육홈페이지(www.yebi-edu.com)에 접속, 회원가입과 로그인을 마친 후 수강 가능하다.

교육과목은 ▲국방소개 ▲예비군복무 ▲핵 및 화생방전 방호 ▲응급처치 총 4개 과목으로 약 2시간 동안 진행되며 모든 과목은 반드시 순차적으로 수강해야 한다.

원격교육은 예비군들의 수강여건을 고려, 수강 기간은 예비군 연차별 2주가 할당되고 개인별 3일 수강 기회(평일 1일·주말 2일)가 제공된다.

수강 일자는 생년월일 끝자리에 의해 지정되는데 끝자리가 ‘0~4일인 예비군’은 첫 번째 주, ‘5~9일인 예비군’은 두 번째 주에 수강할 수 있으며 반드시 개인별 수강 가능일정 내에 교육을 마쳐야 한다.

교육 이수증은 모든 교육이 끝나는 내년 2월 26일 이후 전 과목 수강과 설문을 마친 예비군을 대상으로 발행될 예정이다.



정호영 기자 | 다른기사보기 | ultra0420@naver.com
- Copyrights ⓒ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41630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