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정뉴스 > 종합

경기도 공공배달 앱, 내년 27개 시·군으로 확대

12월 1일 화성·오산·파주부터 ‘배달특급’ 서비스 시작

2020년 11월 20일 15시 45분 동두천연천시사신문


경기도 공공배달 앱(App)인 ‘배달특급’이 내년 하반기에는 27개 시·군까지 확대 적용된다.

‘배달특급’은 사실상 독과점 체제를 형성한 배달앱 시장을 공정 경쟁으로 이끌고 ‘과도한 수수료’, ‘광고비’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해 경기도주식회사가 민관협력으로 개발·운영하는 앱이다.

경기도주식회사는 지난 10월 공공배달앱 ‘배달특급’의 2차 대상지역 공모 신청을 접수했고, 내년 대상지역으로 24개 시·군을 최종 선정했다고 20일 밝혔다.

아울러 공공배달앱에 대한 소상공인들과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은 만큼, 2차 대상지역 공모에 신청한 시·군 모두에서 ‘배달특급’ 서비스 적용을 결정했다고 덧붙였다.


배달특급은 오는 12월 1일 화성·오산·파주부터 시범운영을 시작, 내년에는 용인·광주·시흥·포천·김포·수원·안성·안양·양평·구리·동두천·이천·연천·고양·군포·남양주·양주·여주·의왕·의정부·광명·하남·평택·가평 등 24개 시·군으로 확대된다.

지자체별 도입 시기는 각 시·군별 희망 일정을 최대한 반영, ▲1분기 수원·김포·양평·포천·이천 등 5곳 부터 ▲2분기 9곳 ▲3분기 7곳 ▲4분기 3곳으로 점진적 확대된다.

경기도주식회사는 시범사업에서 최대한 노하우를 축적해 시행 간 오류를 최소화할 계획이며, 정확한 서비스 시작 일정은 가맹점 모집 일정 등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2차 대상지역으로 선정된 수원시 관계자는 “사업 설명회를 통해 공공과 상생 플랫폼인 배달특급이 소비자와 소상공인을 위한 최적의 선택이라고 판단했다”며 “2차 사업지로 선정된 만큼 지원 방법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정호영 기자 | 다른기사보기 | ultra0420@naver.com
- Copyrights ⓒ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41648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