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지방자치 > 지방자치

동두천시, 큰시장 공영주차장 ‘완공’

약 650평 63면 규모, 2시간 이내 무료

2020년 12월 30일 15시 20분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동두천시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조성해온 ‘큰시장 공영주차장’이 최종 공정을 마치고 시민들에게 개방됐다.

시는 큰시장의 고질적인 주차난을 해소하기 위해 국비 등 각종 예산 확보에 힘써왔고, 큰시장 일원(생연동 698-27번지 외)의 보상절차를 거쳐 올해 6월 공사를 착공했다.

총사업비 63억5000만 원(국비 30억/시비 33.5억)이 투입된 큰시장 공영주차장은 연면적 2147㎡(약 650평), 주차면수 63면 규모로 조성됐으며 공중화장실, 자전거 보관대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어 시장을 찾는 이용객 편의가 크게 향상 될 전망이다.

최용덕 시장은 “그 동안 큰시장에 주차장이 없어 이용객들이 많은 불편을 겪었지만 이번 공영주차장 완공으로 보다 편리하게 시장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큰시장이 경쟁력 있는 전통시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큰시장 공영주차장은 전통시장·주변 상권 활성화 차원에서 2시간 이내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정호영 기자 | 다른기사보기 | ultra0420@naver.com
- Copyrights ⓒ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41707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