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정뉴스 > 종합

경기도, 2021년 ‘하천·계곡 지킴이’ 모집

101명 선발, 청정계곡 환원 및 공공일자리 창출 기대

2021년 02월 02일 15시 55분 동두천연천시사신문


경기도가 올 한 해 ‘청정 하천·계곡 복원’을 위해 활동할 ‘경기도 하천계곡 지킴이’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하천·계곡 지킴이’는 관내 하천을 순찰하며 하천변 쓰레기 처리와 지장수목 제거 등 환경정화 활동은 물론, 하천 구역에서 발생하는 불법행위 감시활동 등 하천관리원의 업무보조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도는 지난해 94명의 하천·계곡 지킴이를 운영해 불법행위 8858건을 적발했으며, 같은 불법행위가 재발하지 않도록 중점 감시했다. 또 하천 시설물 관리, 환경정화 활동 등을 병행해 도민들이 깨끗해진 하천·계곡을 안심하고 찾을 수 있게 기여했다.

올해 모집인원은 17개 시·군 총 101명으로 고양·광주·과천·남양주·동두천·용인·안산·평택·파주·양주·안성·포천·의왕·여주·양평·가평·연천에서 시·군별 2~12명의 지킴이를 채용할 예정이다.

활동기간은 오는 3월부터 10월까지, 보수는 2021년도 경기도 생활임금(시급 1만540원)이 적용될 예정이며 해당 지역에 주소를 둔 20세 이상 65세 미만의 신체건강하고 야외활동에 무리 없는 도민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신청은 시·군별 채용절차와 일정에 따라 신청자가 거주하는 시·군에 신청하면 된다. 채용절차 및 일정 등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각 시·군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다.

고강수 도 하천과장은 “지난해 하천·계곡 지킴이를 운영해 하천 불법 근절에 큰 효과를 거뒀고, 지역 공공 일자리 창출에 기여했다”며 “올해도 관심이 있는 도민들이 하천·계곡 지킴이 일자리에 적극 지원해 하천 불법행위가 재발하지 않도록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호영 기자 | 다른기사보기 | ultra0420@naver.com
- Copyrights ⓒ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41758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