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종합

연천경찰서, 설 명절 치안활동 강화

범죄·절도 예방 포스터 2000장 제작·배포

2021년 02월 03일 15시 08분 동두천연천시사신문


연천경찰서는 설을 앞두고 주민들이 평온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여성1인 근무 편의점, 절도범죄가 증가하고 있는 무인점포, 택배 절도 가능성이 많은 아파트 주거지역 등에 치안활동 강화 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최근 무인점포 절도사건 등이 발생하고 명절에는 집을 비우는 일이 잦아 택배절도 발생 가능성이 높고 여성 1인 편의점의 경우 강력범죄가 발생할 수 있다는 측면을 감안한 조치다.

이에 경찰서는 2월 1일부터 14일까지 112순찰차별 담당구역을 정해 취약장소 인근 가시적· 다목적 순찰 활동 강화 등 범죄 분위기를 억제하는 방범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특히, 범죄예방진단팀(CPO)의 취약지 방범진단을 거쳐 설 명절 절도예방 특별 치안활동의 일환으로 절도예방 포스터 2000장을 제작해 무인점포·금융기관 및 현금 다액 취급업소, 아파트 등에 부착했다.

포스터는 편의점 및 현금 다액 취급업소용 CCTV예방용과 아파트 등 취약지 주거지역용으로 2종을 제작해 예방 효과를 극대화시켰다.

무인점포와 현금 다액 취급업소의 경우 시인성이 있는 장소에 CCTV예방 포스터를 부착해 절도 발생 예방에 주력했고 주거지역용 절도 예방 포스터는 아파트 내 게시판 및 엘리베이터 등 주민들이 밀집하는 장소에 부착·배부함으로써 주민들의 경각심을 일깨워 주민 스스로 절도를 예방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했다.

이병우 서장은 “군민들이 평온한 명절을 보낼수 있도록 선제적인 치안활동을 펼치는 등 특별방범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동두천연천시사신문 기자 | 다른기사보기 | kioaio@hanmail.net
- Copyrights ⓒ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41761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