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지방자치 > 지방자치

동두천시, 청년들의 취업성공을 돕는다!

청년 취업준비생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 운영

2021년 03월 15일 15시 02분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동두천시가 이달 27일부터 관내 청년들의 취업준비를 도울 특색 있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어수정 청년공간(중앙로 268)에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지난 1월 ‘경기도 청년공간 프로그램 지원 공모’에 선정돼 약 25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어수정 청년공간’은 중앙도심광장 내 지혜의 등대를 리모델링해 지난해 7월 문을 열었으며 관내 청년들의 커뮤니티 활동, 사회적 관계망 형성 지원은 물론 취업과 관련한 각종 지원을 이어가는 중이다.

3~4월에 운영되는 지원 프로그램은 취업을 준비 중인 청년층에 맞춰 ‘취업 내공 다지기’, ‘직업 적성검사’, ‘1:1커리어 컨설팅’, ‘청년 고민상담소’ 등 4가지로 구성됐다.

각 프로그램에서는 전문 강사들이 ▲직업 적성검사 ▲취업계획 수립 ▲이력서·자소서 작성법 ▲면접요령 ▲취업전략 ▲모의면접 ▲대인관계·커뮤니케이션 스킬 향상 등 취업성공에 도움이 될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며, 청년기 스트레스 및 갈등 해소를 위한 심리상담도 가능하다.

신청은 관내에 거주하고 있는 19세∼39세 청년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며, 프로그램은 매주 토요일 마다 운영된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년들의 다양한 목소리, 고민에 귀 기울이고 체감도 높은 청년정책과 제도를 마련하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신청: 경기도일자리재단 통합접수관리시스템(apply.jobaba.net)



정호영 기자 | 다른기사보기 | ultra0420@naver.com
- Copyrights ⓒ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41806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