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지방자치 > 지방자치

동두천시, 탑동계곡 편익시설 조성 ‘착수’

물놀이장·쉼터·둘레길 등 조성, 11월 준공 목표

2021년 03월 17일 14시 53분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동두천시가 탑동계곡 편익시설 조성에 착수했다. 시는 ‘탑동계곡 편익시설 조성사업’ 추진에 따라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최용덕 시장이 현장을 확인했다고 17일 전했다.

‘탑동계곡 편익시설 조성사업’은 지난해 2월 경기도 공모사업으로 선정돼 특별조정교부금 20억 원을 지원 받고 시비를 추가 반영해 진행하는 사업이다.

현재 시설결정을 위한 도시계획위원회개최와 실시설계용역을 진행 중이며, 탑동계곡 주변에 자리 잡았던 불법시설물은 시가 지난해부터 추진한 점검 및 자진 철거 유도로 모두 철거를 마친 상태다.

탑동계곡 편익시설 조성의 주요 사업내용은 계곡 물놀이장·계곡 쉼터·주차장·둘레길 조성 등으로 오는 4월 착공, 11월 준공이 목표다.

시는 이번 편익시설 조성사업이 지역 이미지 개선과 방문객 편의 증진으로 소비를 유도, 주변 상권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장을 확인한 최용덕 시장은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춘 탑동계곡에 편익시설이 조성되면 사계절 내내 사람들이 찾는 명소가 될 것”이라며 “집중호우, 태풍 등 자연재난에 대한 대응 및 상황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자연재난 시 응급복구를 위한 기능별 상황근무 편성 등 대응력 강화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정호영 기자 | 다른기사보기 | ultra0420@naver.com
- Copyrights ⓒ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41809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