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지방자치 > 지방자치

연천군, 영농 시작 전 토양 건강검진 권장

검진비 무료, 안전하고 질 좋은 작물 생산에 도움

2021년 03월 19일 15시 50분 동두천연천시사신문


연천군이 본격적인 영농철을 앞두고 관내 농업인들에게 ‘토양검정’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토양검정’이란 흙 속에 어떤 성분이 많고 적은지 미리 확인해 많이 있는 성분은 적게 주고 적은 성분은 많이 주는 과학적 농사 실천의 첫 걸음이다.

연천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pH, EC, 유기물, 인산, 규산, 칼륨, 칼슘, 마그네슘 등 식물영양소의 과소여부를 판별해주고 있다.

토양검정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해당 논·밭에서 토양을 균일하게 채취해 잘 혼합한 후 1kg 정도를 농업기술센터에 의뢰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는 토양을 분석한 다음 시비처방서를 해당농가에 우편으로 발송하며 비용은 무료다.

아울러 잔류농약 분석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대상 작물 1kg을 채취해 직접 검사를 의뢰하면 7일 이내에 결과를 통보받을 수 있다.

연천군 농업기술센터 변상수 소장은 “토양에 비료를 줄 때 비료사용처방서에 따라 적절한 양을 사용하면 안전하고 품질 좋은 농산물 생산에 도움이 된다”며 “영농 시작 전 비료사용처방서에 따라 한 해 영농 계획을 탄탄하게 세우면 경제적 양분관리는 물론 과학영농실현에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정호영 기자 | 다른기사보기 | ultra0420@naver.com
- Copyrights ⓒ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41815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