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정뉴스 > 종합

경기도, 전통시장 안전 확충에 1억 원 지원

안전·편리한 전통시장 조성, 10여 곳 선정 예정

2021년 04월 05일 15시 02분 동두천연천시사신문

 사진출처 - 경기도뉴스포털


경기도가 ‘2021년 전통시장 안전 확충사업’ 시설분야에 참여할 시장을 2차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전통시장 안전 확충사업’은 안전하고 편리한 전통시장 쇼핑 환경 조성을 위해 경기도가 매년 진행하는 사업이며, 올해는 20억 원이 투입된다.

우선 지난 1~3월에 모집한 1차 공모에서는 7개 시·군 15개 시장이 선정됐다. 이번 2차 공모에서는 10개 내외의 전통시장이 추가 지원 대상으로 선정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에 의거, 도내 각 시·군에 등록된 전통시장 및 상점가, 상권 활성화 구역이다.

특히 ▲임대료 인하 점포가 20% 이상인 곳 ▲경기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 신청이 50% 이상인 곳 ▲중소벤처기업부가 추진하는 화재알림시설·노후전선정비사업에 선정된 전통시장 ▲화재감지기가 50%이상 곳 ▲화재공재 가입률이 50% 이상인 곳을 우대할 방침이다.

도는 이번 전통시장 안전 확충 사업을 통해 ①자동심장충격기 지원 ②공용부분 안전 CCTV 설치 ③노후전선 정비 ④소방시설 설치 등 4대 부문 안전시설을 확충할 계획이다.

지원 한도는 시장 1곳 당 최대 1억 원으로 상인 자부담 없이 도비 50%, 시·군비 50%로 지원한다.

단, 개별점포 시설개선 등 사유재산 가치를 높이는 사업이거나 전통시장·상점가 구역도를 제출하지 않은 시장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참여를 원하는 전통시장은 이달 23일까지 관할 시·군청 담당부서와 협의해 경기도로 공문 접수하면 된다.

도는 서류심사와 현장 평가를 거쳐 사업 효율성과 가능성, 시장 활성화 정도 등을 평가해 5월 경 지원 대상을 선정하고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문의: ☎8030-2853(경기도 소상공인과)
공고문 확인: 경기도 홈페이지(www.gg.go.kr) 고시공고 게시판



정호영 기자 | 다른기사보기 | ultra0420@naver.com
- Copyrights ⓒ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41840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