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지방자치 > 지방자치

연천군,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 개최

누적 99880보 달성한 군민에게 기념품 증정

2021년 04월 07일 16시 45분 동두천연천시사신문


연천군이 5월 1일부터 14일까지 2주 동안 치매인식개선을 위한 ‘2021 한마음 비대면 걷기행사’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는 전 국민의 치매예방과 극복을 기원하는 치매인식개선 캠페인이다.

군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 비대면 행사로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 참여는 모바일 걷기 플랫폼인 ‘워크온’ 앱을 통해 군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워크온’ 앱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앱 설치 이후에는 커뮤니티 게시판에서 ‘챌린지 시작하기’를 선택하면 된다.

챌린지 명칭은 ‘99세까지 팔팔하게!’라는 치매극복 염원이 담긴 ‘9988보 걷기 챌린지’로 5월 1일부터 14일까지 ‘누적 99880보’를 걸은 선착순 200명에게 무릎보호대를 성공기념품으로 증정한다.

또 치매파트너 사이트에 접속, ‘연천군’주민으로 회원가입을 한 다음 간단한 치매 인식개선 교육(30분 내외)을 이수해 ‘치매파트너’가 되면 추가로 보온병을 증정할 계획이다.

연천군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변화되고 지친 일상에 건강과 활력을 더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고 마스크를 잘 착용한 상태에서 참여하길 당부 드린다”고 전했다.



정호영 기자 | 다른기사보기 | ultra0420@naver.com
- Copyrights ⓒ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41842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