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지방자치 > 지방자치

동두천시, ‘송내동∼하패리 연결교량’ 16일 개통

추석 맞아 임시개통, 10월까지 소규모 보완 예정

2021년 09월 09일 12시 56분 동두천연천시사신문


신천을 사이로 단절돼 있던 동두천시 송내동과 양주시 하패리가 다리로 연결된다. 동두천시는 ‘송내동∼하패리 연결교량’을 16일 임시개통 한다고 9일 밝혔다.

길이 139m·폭 25m인 ‘송내동∼양주 하패리 연결교량’설치 사업은 도에서 10억 원을 지원 받고 시와 양주시가 각 75억 원씩 분담한 협력 사업으로 지난 2019년 7월 착공했다.

그동안 송내동 방향에서 국도3호선 대체우회도로를 이용하는 시민들은 하패리 진입이 불가하기 때문에 가까운 은현IC대신 봉양IC까지 약 3㎞를 우회해야하는 불편을 겪었다. 특히 출·퇴근 시간대에는 봉양IC로 향하는 차량이 국도3호선(평화로)에 집중, 극심한 교통체증이 지속됐다.

이번 연결교량 임시개통은 추석 명절을 맞아 시민 교통 편의를 높이기 위해 결정됐다.

시 관계자는 “현재 교량은 차량 통행에 있어 기술적 제한 없이 충분한 안전성이 갖춰진 상태”라며 “준공 예정일(10월15일)까지는 교량을 개통한 상태에서 소규모 보완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송내동∼하패리 연결교량 개통으로 은현IC와 봉양IC 진입 차량이 분산, 교통 혼잡을 해소하는 것은 물론 물류비 절감 등 시민들의 오랜 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정호영 기자 | 다른기사보기 | ultra0420@naver.com
- Copyrights ⓒ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42073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