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지방자치 > 지방자치

동두천시, 공공체육시설 개보수 지원 사업 선정

내년 문체부 예산 확보, 시설·기능 대폭 보강 예정

2021년 09월 14일 13시 58분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동두천시(시장 최용덕)가 ‘2022년 공공체육시설 개보수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하는 ‘공공체육시설 개보수 지원 사업’은 노후 된 체육시설을 개선, 이용자 안전과 편의성을 증진하는 공모사업이다.

지난 2006년 준공된 동두천시 궁도장(동호정, 동두천동 산17-7)은 각종 시설이 노후 되고, 지붕과 외벽 등에 누수가 발생하는 등 이용객들이 많은 불편을 겪어 왔을 뿐 아니라 각종 대회를 유치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따라 시는 지난 7월 실외 관녁터 주변 야자매트를 설치하고, 2층 사대 실내에는 천장, 칸막이, 홀딩도어, 시스템 에어컨을 설치하는 등 소규모 시설 개선을 진행했다.

시는 이번 공모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내년 상반기까지 총 1억2000만원을 투입, 인테리어 개선과 지붕·외벽 방수공사 등 궁도장의 전반적 시설 기능을 보강할 계획이다. 아울러 각종 궁도 대회를 유치하기 위한 노력도 이어갈 방침이다.

최용덕 시장은 “궁도장 시설과 기능을 대폭 보강해 이용객 불편을 최소화 하겠다”며 “코로나19가 하루빨리 종식 돼 시민들이 마음껏 운동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시 궁도협회(회장 홍인식)는 지난 2019년 ‘제1회 경기도궁도협회장기 대회’에서 60년 만에 첫 단체전 종합우승을 거둔 바 있으며 미2사단 장병들에게 궁도교육을 진행하는 등 한미 친선우호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정호영 기자 | 다른기사보기 | ultra0420@naver.com
- Copyrights ⓒ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42080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