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지방자치 > 지방자치

연천군, 부동산중개업소 집중 지도 점검

중개보수 과다수수, 실거래가 허위신고 행위 등

2021년 10월 20일 10시 10분 동두천연천시사신문


연천군이 다음달15일까지 관내에 등록된 ‘부동산중개업소 83개소’를 대상으로 집중 지도 점검을 펼친다.

최근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중개업소를 이용하는 군민의 수가 증가함과 동시에 관내 부동산중개업소에 대한 민원도 꾸준히 제기 돼 왔으며, 군은 중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인중개업소가 규정을 준수하고 있는지에 대해 집중 단속을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점검 내용은 ▲중개보수 과다수수 등 공인중개사법 위반행위 ▲실거래가 허위신고 등 거래질서 문란행위 ▲중개대상물 표시·광고 위반행위 ▲자격증 대여 또는 무등록 중개행위 등이다.

아울러 경기도가 무자격·무등록 부동산 중개업자들의 불법행위 차단을 위해 도입한 ‘공인중개사 명찰 패용 및 QR코드 스티커 부착 사업’에 대한 권고도 현장에서 병행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중개업서비스이용자 역시 공인중개업소를 이용하기 전 중개업소에 부착된 QR코드 등을 활용해 군청에 개설등록된 사무소인지, 신고된 직원인지를 한 번 더 확인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문의: ☎839-2157(종합민원과)



동두천연천시사신문 기자 | 다른기사보기 | kioaio@hanmail.net
- Copyrights ⓒ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42137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