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지방자치 > 지방자치

동두천시, 안심 보육 ‘열린어린이집’ 9곳 선정

환경 구축과 운영에 학부모 참여, 안심 보육 ‘기대’

2021년 11월 18일 14시 58분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동두천시(시장 최용덕)는 부모 참여 중심으로 운영되는 ‘열린어린이집’ 9곳을 선정, 지정서를 교부했다고 18일 밝혔다.

보건복지부가 아동학대 근절을 위해 추진하는 ‘열린어린이집’ 사업은 학부모가 건강한 보육환경 구축과 투명한 운영에 직접 참여, 믿고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을 조성하는데 목적이 있다.

시는 신청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개방성·참여성·지속가능성·다양성·우수프로그램 운영 등 세부선정 항목을 평가했으며, 시 열린어린이집 선정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9곳을 선정했다.

올해 새롭게 선정된 어린이집은 ‘꿈을키우는’, ‘이담즐거운’, ‘하늘숲어린이집’ 등 3곳이고 재선정된 어린이집은 ‘꼬마숲’, ‘내행’, ‘리틀꿈을키우는’, ‘보산’, ‘불현’, ‘예솔어린이집’ 등 6곳이다. 올해 9곳이 선정됨에 따라 관내에는 총 20곳의 열린어린이집이 운영 중이다.

최용덕 시장은 “매년 새학기면 학부모께서 아이를 믿고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을 선정하는데 고심하는 것으로 안다”며 “이번에 선정된 어린이집들은 안전하고 질 좋은 보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고, 시도 열린어린이집 확대 및 정기점검을 통해 신뢰 받는 안심 보육 환경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정호영 기자 | 다른기사보기 | ultra0420@naver.com
- Copyrights ⓒ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42218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