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인물탐방 > 사람들

한국자치학회, 신임 부회장에 추철호 전 협의회장 위촉

“다양하고 적극적인 활동 통해 주민자치 활성화에 경주할 것”

2021년 12월 27일 11시 32분 동두천연천시사신문

 사진출처 - 월간 주민자치 홈페이지


최근 (사)한국자치학회(회장 전상직)의 신임 부회장으로 추철호 전(前) 동두천시 주민자치협의장이 위촉됐다.

(사)한국자치학회는 주민자치 실질화를 통한 지역·국가발전 기여를 목적으로 지난 2006년 창립된 현장 중심형 학술단체다. 실질적 주민자치 실현과 역량 강화를 위해 주민자치 아카데미, 토론회, 정책개발 등을 주요 사업으로 진행 중이다.

추 부회장은 지난 2018년 12월까지 시 주민자치협의회장과 송내동 주민자치위원장을 역임했으며, 최근까지 송내동 주민자치위원회 및 시 주민자치협의회 고문으로 활동해 왔다.

추철호 부회장은 “주민자치위원회나 협의회 모두 주민자치 사업의 연속성과 지속성이 가장 중요하다”며 “그동안의 주민자치 활동에서는 공무원, 관료 등 행정이나 조례 등의 제도가 주민자치 현장과 동떨어진 것을 많이 봐 왔다”고 밝혔다.

이어 “주민자치는 행정과 밀접한 관계를 가져야 하고 조례 개정 등을 통해 주민자치의 실질적 기반을 다지는 것이 가장 절실하다”면서 “주민자치위원 및 관계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한국자치학회의 적극적이고 세밀한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한국자치학회 부회장으로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는 동시에 동두천에 제대로 된 주민자치가 뿌리 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살피고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추철호 부회장은 라이온스클럽 회원으로 활발한 지역봉사를 펼쳐왔고 동두천문화원, 동두천체육회, 기본소득국민운동본부 동두천시 상임대표 등으로 재임한 바 있다.



정호영 기자 | 다른기사보기 | ultra0420@naver.com
- Copyrights ⓒ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42321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