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지방자치 > 의회

(2022년 신년사) 최숭태 연천군의회의장

2022년 01월 01일 08시 16분 동두천연천시사신문

존경하고 사랑하는 연천군민 여러분! 희망찬 임인년(壬寅年)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기쁨이 넘치고 소망하는 모든 일이 이뤄지는 뜻깊은 한 해가 되기 바랍니다.

아울러 제8대 연천군의원들에게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를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과 의정활동에 협조해 주신 공직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돌이켜보면 지난해에는 전 세계적인 코로나19 대유행으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를 보내면서도 이를 극복하기 위한 연천군과 연천군의회의 노력이 있었습니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체계적으로 지원했고, 군민의 생계안정과 소비촉진을 위한 재난지원금을 지급해 지역경제의 버팀목 역할을 했습니다.

제8대 연천군의회는 임기 4년간의 의정 운영기반을 튼튼히 다지기 위해 힘껏 뛰어왔으며, 이제 6개월 남은 의정활동도 지역경제 활성화와 군민의 삶의 질이 개선되도록 의원 모두 지혜를 모으고 힘을 합쳐 나가겠습니다.

첫째, 민의를 대변하는 군의회 기능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연천군이 풀어야 할 문제를 적극적으로 발굴함은 물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정책을 개발하고 조례를 제·개정해 정책제안자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

둘째, 군민화합과 공동체 의식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코로나19가 2년 가까이 지속되며 소상공인과 군민 모두 혹독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런 위기를 극복하는데 정부와 지자체의 적극적인 역할 뿐만 아니라 군민들의 연대와 공동체 의식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불평등 해소와 실효성 높은 정책을 펼쳐 사회적 약자가 소외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셋째, 일자리 만들기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의정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일자리는 성장정책이자 가장 큰 복지정책으로 양질의 일자리 유지와 은통 BIX 산업단지 기업유치로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 매진하고,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집행부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넷째, 현장 중심의 발로 뛰는 의회가 되겠습니다. 현장의 생생한 군민 의견을 수렴하고 실천함으로써 군민의 요구에 신속하게 대응하겠습니다. 주요 현안 사항과 시책 등에 대해 관련 전문가와 군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함으로써 열린 의정을 펼쳐 나아가겠습니다.

존경하는 연천군민 여러분! 우리 연천군의회는 군민의 진정한 대변자이며 봉사자로서, 군민이면 누구나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개발하고, 군민의 다양한 의견수렴과 합리적 대안 제시 등 연천발전을 위해 매진할 것입니다.

또한, 집행부와의 협치와 지원, 건전한 비판과 견제로 균형 있고 내실 있는 연천의 미래를 설계하는 희망의 중심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특히, 군민의 권익향상과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앞장서겠습니다. 군민이 소망하고 기대하는 바를 깊게 살펴, 희망과 행복이 깃든 연천군을 만들어 가기 위해 군의원 모두는 군민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사랑 속에 군민의 삶에, 그리고 군의 미래에 희망의 길을 만들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새해는 늘 우리에게 희망과 설렘을 갖게 하며, 연천군의 미래 또한 큰 희망 속에 성장하고 발전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희망 속에 밝아온 2022년 임인년 새해에는 백절불굴(百折不屈)의 정신으로 코로나19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어 군민 모두가 풍요롭고 행복한 연천을 만들겠으며, 민의의 대변인으로서 군민 여러분과 늘 함께하겠습니다.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 넘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뜻대로 이뤄지는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정호영 기자 | 다른기사보기 | ultra0420@naver.com
- Copyrights ⓒ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42335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