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지방자치 > 지방자치

동두천시, 산후조리비 ‘50만 원’ 지급

1년 이상 도내 거주한 ‘모든 출산가정’ 대상

2022년 01월 07일 12시 44분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동두천시가 저출산 극복과 출산가정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출생아 1인당 산후조리비 50만 원을 지급한다.

대상은 출산일 기준 부 또는 모가 1년 전부터 현재까지 계속 도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가정으로, 소득수준과 관계없이 모든 출산가정에 지급된다.

출산일부터 1년 이내에 출생 등록한 관할 행정복지센터에 부모가 방문하거나, 온라인 행정서비스 통합 포털인 ‘경기민원24’(https://gg24.gg.go.kr)에 접속해 신청하면 지원금 50만 원이 지역화폐(동두천사랑카드) 형태로 지급된다.

온라인 창구에서는 24시간 연중 접수가 가능하다. 다만, 온라인 접수창구에서는 외국인등록사실증명서를 처리가 불가해 외국인들은 기존처럼 방문 접수해야 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산후조리비 지원으로 출산가정의 경제적 부담이 완화되기를 기대한다”며 “아이 낳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860-3397~8(보건소 모자보건실)



정호영 기자 | 다른기사보기 | ultra0420@naver.com
- Copyrights ⓒ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42351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