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지방자치 > 의회

동두천시의회, 스피치 능력 향상 교육

의원·직원 대상, 의정활동 역량 강화 목적

2022년 01월 13일 10시 06분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동두천시의회(의장 정문영)는 10일부터 12일까지 의원 및 의회사무과 직원들을 대상으로 의정활동 역량 강화를 위한 스피치 능력 향상 교육을 진행했다.

강사로 초빙된 이효진 아나운서는 울산SBS, 청주MBC를 거쳐 원광디지털대학교와 한국방송예술진흥원에서 겸임교수를 맡고 있으며, 현재 한국여성유권자연맹 중앙회 이사로 활동 중이다.

교육은 원활한 의정활동에 필수적인 스피치 능력 향상에 초점이 맞춰졌다. 설득력 향상을 위한 강조법, 목소리 연출과 시각언어 활용법, 신뢰와 공감 얻기를 위한 스피치 기법 등 1대1 맞춤식 실습이 진행됐다.

정문영 의장은 “이번 스피치 교육은 의정 업무 시 발표능력 향상뿐만 아니라 시민과의 대화에서도 원활한 소통을 도와줄 큰 자산이 된 교육”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교육은 소규모 필수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수칙을 준수해 진행됐다.



정호영 기자 | 다른기사보기 | ultra0420@naver.com
- Copyrights ⓒ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42359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