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지방자치 > 지방자치

동두천시, 가스안전 취약세대에 ‘타이머 콕’ 무료 설치

65세 이상 등 안전 취약계층 400세대 대상, 5월 6일까지 접수

2022년 03월 29일 11시 42분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동두천시는 65세 이상 등 안전 취약계층 400세대에 가스안전장치 ‘타이머 콕’을 무료로 설치한다고 29일 밝혔다.

‘타이머 콕’은 연소기 과열 방지를 위해 사용자 설정 시간이 지나거나, 주위 온도가 3분 동안 70∼80℃로 감지되면 가스 밸브를 자동 차단하는 안전장치다. 타이머 콕을 설치하면 가스레인지 사용 시 부주의로 발생할 수 있는 화재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설치를 희망하는 세대는 오는 5월 6일까지 시 일자리경제과 또는 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시는 지원 세대를 선정한 이후 6월부터 한국가스안전공사 경기북부지사와 함께 설치에 나설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타이머 콕 설치 지원은 가스 사고 예방은 물론 시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라며 “앞으로도 안전 취약계층에 보급이 확대되도록 계속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2018년부터 자체사업으로 ‘타이머 콕’ 무료 설치 및 보급을 진행 중이며 지난해까지 관내 가스안전 취약계층 총 1406세대에 설치를 마쳤다.

문의: ☎860-2328(일자리경제과)



정호영 기자 | 다른기사보기 | ultra0420@naver.com
- Copyrights ⓒ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42473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