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지방자치 > 정치

김성원 국회의원, ‘대한민국 연예예술상’ 수상

국민 정서 함양, 대중예술 육성 등 문화예술 발전 노력 호평

2022년 04월 01일 12시 17분 동두천연천시사신문


김성원 국회의원이 ‘제28회 대한민국연예예술상’ 시상식에서 ‘연예예술발전 공로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사)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에서 주관하고 고양시·고양시 연예예술인 총연합회가 주최한 ‘대한민국 연예예술상’ 시상식은 1994년에 첫 개최 이래 문화예술의 사회적 위상을 높이고 문화예술 육성과 발전에 이바지한 인물을 격려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올해 수상자는 ▲국내외 활동·업적 ▲대중문화산업 기여도 ▲사회공헌 ▲국민·언론의 평판 및 인지도 등의 분야를 엄격히 심사해 선정됐다. (사)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는 김성원 의원의 동두천 ‘문화 예술의 전당’ 건립 추진을 비롯한 예술 환경 개선 노력이 이번 수상의 배경이 됐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문화예술진흥법을 비롯한 대중예술 발전 법안 발의에 적극 참여하며, 문화예술 발전에 꾸준한 관심을 보이고 있는 김 의원은 “코로나19 지속으로 문화예술인들의 활동이 위축되고 경제적으로도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해 문화예술인의 권익을 증진시키고 대한민국 문화예술의 재도약을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정호영 기자 | 다른기사보기 | ultra0420@naver.com
- Copyrights ⓒ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42480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