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지방자치 > 지방자치

동두천시, 취약계층 이용시설 실내공기질 무료측정

8월 16일까지, 어린이집·노인요양 및 장애인시설 등 110곳

2022년 05월 17일 11시 56분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동두천시는 상대적으로 공기질에 취약한 관내 어린이·노인·장애인 이용시설을 대상으로 오는 8월 16일까지 무료 ‘실내공기질 측정 사업’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측정대상은 실내공기질 관리법상 법정 규모 이하의 관내 ▲어린이집 ▲경로당 ▲노인요양시설 ▲장애인시설 등 110곳이며, 전문 측정업체가 현장에 방문해 (초)미세먼지, 이산화탄소, 총부유세균 등 실내공기질 유지기준 5개 항목을 측정한다.

시는 실내공기질 측정 후 소유주 등에게 측정 결과와 함께 환기, 바닥 물청소 등 실내공기 관리요령을 안내할 계획이다. 아울러 1차 기준 초과시설에 대해서는 재측정 등 집중 사후관리도 진행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전년도 실내공기질 기준 초과시설은 올해 재측정하는 등 지속적인 실내공기질 관리를 위해 힘쓰고 있다”며 “다중이용시설을 이용객의 건강 보호뿐만 아니라 소유주 등의 자발적인 실내환경 개선을 유도, 시민이 깨끗한 실내공기 속에서 생활하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어린이집, 노인요양시설, 산후조리원, 의료기관 등 ‘민감계층이용시설’의 실내공기질 기준은 ▲미세먼지(PM10) 75㎍/㎥ 이하 ▲초미세먼지(PM2.5) 35㎍/㎥ 이하 ▲폼알데하이드 80㎍/㎥ 이하로 적용된다.



정호영 기자 | 다른기사보기 | ultra0420@naver.com
- Copyrights ⓒ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42572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